칠곡경찰서, 왜관시장에서 공동체 치안 강화 위한 이동 경찰서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칠곡경찰서, 왜관시장에서 공동체 치안 강화 위한 이동 경찰서 운영

찾아가는 공동체치안활동-1.jpg

 

찾아가는 공동체치안활동-2.jpg

 

칠곡경찰서는 3월 26일 오후 2시에 왜관시장에서 공동체 치안의 일환으로 이동 경찰서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수확기 농산물 절도, 피싱 범죄,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등 계절성 범죄 및 고질적인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동 경찰서 운영은 생활밀착형 경찰활동의 하나로, 현장에서 주민들과 직접 대면하여 홍보와 상담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범죄예방부서를 비롯해 여성청소년·교통부서, 왜관지구대가 협력했으며, 시장 상인연합회도 함께 참여해 주민들의 방범 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경찰서에서는 이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야간 사고 예방용 야광밴드, 효자손(등긁개), 무릎담요 등의 생활소품을 선물로 제공하며, 이들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했다. 강용규 범죄예방대응과장은 "5일장을 맞아 나들이 나온 어르신들이 범죄 피해 없이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자식의 마음으로 하나하나씩 짚어드렸다"라고 전했다.


칠곡경찰서는 앞으로도 왜관, 북삼, 동명 등 관내에서 인파가 붐비는 특정한 날을 정해 이동 경찰서 운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는 전년도에도 혹한기를 제외하고 매달 실시된 바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안전과 공동체 치안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