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읍, 취약계층 위한 따뜻한 시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왜관읍, 취약계층 위한 따뜻한 시작

깔끔말끔 클린업 집정리 지원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칠곡군 왜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주거환경이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깔끔말끔 클린업 집정리 지원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주거취약계층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마련됐다.

 

image04.jpg

 

협의체 위원 및 칠곡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관계자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매월 2가구를 선정해 집안 정리와 청소를 지원한다. 대상 가구들은 거동이 불편해 집안 정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가구로, 이들의 침구류 세탁 및 정리수납 청소를 통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는 왜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칠곡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뿐만 아니라 왜관병원 관계자들도 함께 참여해, 대상 가구의 집안 곳곳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청소함으로써 안부를 확인하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차영식 왜관읍장은 "이번 집정리 지원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가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칠곡군 왜관읍의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고,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