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의혹' 김남국 탈당…당내에서도 비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홈

'코인 의혹' 김남국 탈당…당내에서도 비판

9.jpg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14일 탈당 선언을 하자 국민의힘은 “국민께 죄송하고 부끄러운 마음은 손톱만큼도 찾아볼 수 없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 내부에서도 탈당을 수락해서는 안된다는 반응이 나왔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존경하는 당원동지 여러분께 너무나 송구하다”며 “저는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납니다. 더 이상 당과 당원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적었다.

그는 “중요한 시기에 당에 그 어떤 피해도 줘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당원들께도 격려해 주시고 응원해 주셨는데도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해 너무나 죄송하다”며 “지난 일주일 허위 사실에 기반한 언론보도가 쏟아져 나왔다. 법적 책임을 철저히 묻고, 단호히 맞서겠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김 의원이 작년 1~2월 가상화폐의 일종인 ‘위믹스’ 코인을 최고 60억원어치 보유했다는 언론보도가 전해졌다. 이에 김 의원은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거래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위법 행위도 없었다며 결백을 주장했다.

논란이 사그러들지 않자 민주당은 윤리감찰단과 진상조사단 조사를 진행하기로 했지만 김 의원의 탈당으로 자체 조사가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국민의힘은 김 의원과 민주당이 무책임하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쇄신의총으로 의혹을 밝힌다더니 시작도 전에 탈당부터 시킨 것을 보면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사실이 밝혀져서 서둘러 꼬리 자르기부터 한 것은 아니냐”며 “더불어민주당은 의혹이 불거질 때마다 늘 이런 식이다. 제기된 의혹에 대한 부끄러움이나 책임지는 자세는 1도 찾아볼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 원내대변인은 “국민들은 김남국 의원에게 정당인으로서의 책임을 묻고 있는 것이 아니라 국회의원으로서 자격을 따져 묻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 내부에서도 김 의원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이원욱 의원은 페이스북에 “당원에 대한 사과 운운하며 국민에 대한 책임은 피해 가는 꼼수 탈당”이라며 “당이 나서서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후 4시부터 당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쇄신 의총을 개최한다. 의총에선 김 의원의 가상자산 보유 관련 각종 의혹에 대한 대응 방안도 논의될 예정이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