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color=royalblue face=굴림 size=3>기산면 죽전리를 노래하는 여류시인 이경이<font color=gray>첫 시집『손편지를 쓰는 당나귀』출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뉴스

기산면 죽전리를 노래하는 여류시인 이경이첫 시집『손편지를 쓰는 당나귀』출간

칠곡군 기산면 출신 이경이 여류시인이 10월 5일 서울 월간문학 출판부에서 첫시집『손편지를 쓰는 당나귀』(월간문학 시인선 267)를 출간했다.

 

20131007172640.jpg
▲ 기산면 출신 이경이 시인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경이 시인은 구상문학관시동인 ‘언령’ 회원으로서 꾸준하게 시창작 스터디에 전념해 왔다. 이번 시집에 70편의 토속적이고 향토적인 시가 실렸다. 특히 기산면 죽전리를 배경으로 한 서경시들이 주옥같이 반짝인다.

 

낙동강 문학의 대부 박찬선 시인과 김종섭 한국문협 부이사장이 추천글을 썼다. 박찬선 시인은 “이경이의 시는 돌아봄에 있다”고 했으며, 김종섭 시인은 “시인의 삶을 통한 지혜와 철학이 그대로 녹아 시가 된 진솔한 언어”, “시인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현실의 소박한 꿈과 미미한 경험까지도 표백하려 한다”고 했다.

 

20131007172744.jpg

지도교수인 김주완 시인은 해설에서 “이경이 시의 밑바탕은 생의 현상과 본질에 대한 인식이며 통찰이다. 생이 혼곤하면 이전 시점으로 복원하는 작업이 그의 시 쓰기이다. 유년으로 되돌아가 삶의 원동력을 재충전하고 씩씩하게 삶의 현실로 복귀하는 것이 그의 시작 과정”이라고 했다.

 

또한 “스스로의 생이 행복한 시인이 되어 그의 시를 읽는 사람들 또한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시인이 될 것으로 믿는다. 자기 자신에 대해서 그리고 남에 대해서 이경이 시인이 조용하고 안온한 시 치료사가 되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이경이 시인은 “겸손과 묵묵함으로 시의 길을 걸음으로써 마음의 빚을 갚겠다.”고 말하고 있다. 한편, 이 시인은 10월 8일 칠곡군 왜관읍 봉계리 소재 <도토리>에서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조촐한 등단 축하 오찬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손편지를 쓰는 당나귀 / 이경이

 

아버지는 당나귀처럼 짐을 지셨다

 

깨물어서 더 아픈 손가락인가

바람에 털어 비워야 할 속은 반이 남아 있다

홉겹 옷에 단추 몇 개 잠그다 만 것처럼

벌어진 박주가리 껍질은 말라 있다

 

짧고 통통한 손가락은 몸부림치며

빠져 나간 울타리 밖에서

제자리걸음만 걸었던,

귓전에 와 닿지 않은 말들도

무 구덩이 속에서

시간이 지나서야 싹으로 움튼다

 

어둔해진 박주가리

속은 더 비워지지 않는 것인가

회오리치는 시간 속에서도

때 묻지 않은 속껍질

쓰러진 곡식을 포기하지 않고

하늘 일로 받아들이는 농부처럼

쉼표 없이 쓴 구술편지 흔들리는 문장은

합장한 손끝에서 촛불이 되어 피어오른다

 

저승에서도 아버지, 손편지를 아직 쓰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