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저도 교통안전지킴이가 될래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 저도 교통안전지킴이가 될래요!

학림초 병설유치원, 찾아오는 교통안전교육 실시

 

붙임1-4_교통안전교육 사진(학림초병설).jpg

 

붙임1-3_교통안전교육 사진(학림초병설).jpg

 

붙임1-2_교통안전교육 사진(학림초병설).jpg

 

학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태운)은 지난 19일 본교 유치원교실에서 ‘찾아오는 교통안전교육’을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 강사 2명이 유치원을 내원해 유아들이 교통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올바른 의식과 태도를 형성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러 교통안전 중 자동차와 관련된 안전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차도와 보도 구분하기, 안전벨트 풀고 매기, 자동차를 타고 있을 때, 혼자 남겨졌을 때 등 유아들이 자동차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을 놀이로 익혔다.

 

교통안전교육은 동영상 및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교통신호의 의미, 교통안전 행동요령, 교통예절, 야외놀이시 주의사항, 신호등 건너기 실습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5원칙(선다, 본다, 손을든다, 확인한다, 건너간다)을 알아보고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을 직접 체험을 해보며 몸에 익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태운 원장은 “교육을 통하여 교통안전을 생활습관화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효과와 교통법규 등 준법정신 함양으로 질서의식과 태도를 길러 소중한 생명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